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50x250
반응형
2023. 9. 3. 22:50 음악/하루한올팝
728x90
반응형

"Only Yesterday"는 The Carpenters(카펜터스)가 1975년에 발표한 곡으로, 그들의 음악 중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노래 중 하나입니다. 이 노래는 그들의 "Horizon" 앨범에 수록되었으며, 꾸준한 팬들과 음악 애호가들에게 아직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곡 중 하나입니다. 

노래의 주제는 회상과 그리움입니다. 가사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카렌 카펜터(Karen Carpenter)의 감미로운 보컬은 이 노래에 따뜻하고 감동적인 느낌을 부여하며, 그녀의 목소리는 그녀와 그녀의 형제 리처드 카펜터(Richard Carpenter)가 이끄는 그룹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Only Yesterday"는 The Carpenters의 음악 스타일을 대표하는 곡 중 하나로 꼽히며, 그들의 음악적 재능과 감성을 잘 반영한 곡 중 하나입니다. 이 노래는 그들의 팬들 사이에서 여전히 사랑받고 있으며, 그들의 음악에서 회상과 감동을 느끼고자 하는 이들에게 강력히 추천되는 곡 중 하나입니다.

 

1. 노래 감상

2. 영어 가사와 한글 해석

After long enough of being alone
아주 오랫동안 혼자 지낸 후에
Everyone must face their share of loneliness
모든 사람들은 누구나 외로움을 직면해야 하죠

In my own time nobody knew
내가 혼자 있었을 때는 아무도 몰랐어요
The pain I was going through
내가 겪어야할 고통과
And waiting was all my heart could do
내 마음이 할 수 있는 건 그저 기다림뿐이었어요

 

Hope was all I had until you came
당신이 오기 전에 내가 가진 건 희망이 전부였어요
Maybe you can't see how much you mean to me
당신이 내게 얼마나 의미가 있는지 당신은 모를 거예요

You were the dawn breaking the night
당신은 밤을 부수는 새벽이에요
The promise of morning light
아침 햇살이라는 약속이에요
Filling the world surrounding me
나를 둘러싼 세상을 채우는 빛이에요

 

[Chorus]

And when I hold you
그리고 내가 당신을 안았을 때
Baby, baby, feels like maybe
그 느낌은 아마도
Things will be all right
모든 것이 잘 될 것 같았어요
Baby, baby, your love's made me
당신의 사랑은 나로 하여금
Free as a song singing forever
영원히 노래하는 노래처럼 자유롭게 했어요

Only yesterday when I was sad and I was lonely
내가 슬프고 외로웠던 건 어제일뿐이에요
You showed me the way to leave the past and all its tears behind me
당신은 내게 과거와 모든 눈물을 뒤로 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어요
Tomorrow may be even brighter than today
내일안 아마 오늘보다 훨씬 밝을 거예요
Since I threw my sadness away
내가 슬픔을 버린 이후로
Only yesterday
어제일뿐이에요

 

I have found my home here in your arms
난 여기  당신의 품안에서 내 안식처를 찾았어요
Nowhere else on earth I'd really rather be
내가 있고 싶은 다른 곳은 지구 어디에도 없어요
Life waits for us, share it with me
인생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요, 나와 함께 나눠요
The best is about to be
가장 좋은 일은 이제 곧 생길 거예요
And so much is left for us to see
그리고 우리가 볼 것이 아주 많이 남아있어요

 

[Chorus]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