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50x250
반응형
2023. 8. 10. 21:37 음악/하루한올팝
728x90
반응형

"Ebony Eyes"는 미국의 록 가수 및 작곡가인 밥 웰치 (Bob Welch)가 1977년에 발표한 곡입니다. 이 곡은 그의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French Kiss"에 수록되어 있으며, 그의 솔로 경력 중에서 가장 성공적인 곡 중 하나입니다. 미국 차트 14위, 연말 96위까지 올랐었습니다. "Ebony Eyes"는 부드럽고 감각적인 록 밴드 사운드를 특징으로 하는 곡으로, 그 당시의 팝 및 록 스타일을 잘 대변하고 있습니다.  쥬이스 뉴튼(Juice Newton)이 백업 보컬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이 곡은 실제 사랑 이야기를 다루며, 가사는 여성과의 흥미로운 만남과 이별에 대한 감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최헌이 "검은 눈동자(1978)"라는 제목으로 번안해 부르기도 했습니다.

 

1. 노래 감상

 

2. 영어 가사와 한글 해석

Well, have you seen that girl in the corner

저 구석에 있는 여자를 본적 있나요?
I'd like to take her out of her chains

난 그녀를 구속하는 사슬을 끊어주고 싶어요
Cause if I had my way with you baby

내가 만약 당신과 같이 내 길을 간다면

I would be changing your life today

오늘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테니까요

 

[Chorus]

Your eyes got me dreaming

당신의 눈이 나를 꿈꾸게 만들었어요
Your eyes got me blind

당신의 눈이 나를 사랑에 눈멀게 했어요
Your eyes got me hoping

당신의 눈이 내가 희망을 갖게 했어요
That I'll be holding you close tonight

당신을 오늘밤 가까이 안을 거라는 희망을 말이죠

[Chorus]

 

She was the same as a hundred ladies

그녀는 많은 여자들과 똑같았어요
But when my eyes looked at her I learned

그녀를 바라본 후 난 알았어요
That she was keepin a secret fire

그녀는 비밀스런 사랑의 불꽃을 간직하고 있었어요
And if I got real close I'd burn

너무 가까이 하면 내가 타버릴 거에요

 

So it looked like I had to move slowly

그래서 난 천천히 움직여야만 할 것 같았어요

Like a cat at night in the trees

밤에 나무에 있는 고양이 처럼 말이죠 
Cause I was waiting for her to show me

난 그녀가 내게 보여줄때까지 기다려야 해요
The way that she like her love to feel

그녀가 사랑을 느끼기 좋아하는 방법을 보여줄때까지 말이죠.

 

[Chorus]


[Chorus]


Ebony eyes, (X4)

검은 눈동자..


[Chorus]

 

[Chorus]

 

3.  번안곡 감상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