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50x250
반응형
2024. 7. 2. 22:14 음악/하루한올팝
728x90
반응형

1. 해설

"Loverboy"의 "Turn Me Loose"는 1980년에 발매된 캐나다 록 밴드 Loverboy의 대표적인 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은 그들의 데뷔 앨범 "Loverboy"에 수록되어 있으며, 밴드의 초기 성공에 크게 기여한 트랙입니다.

"Turn Me Loose"는 강렬한 기타 리프와 에너지 넘치는 보컬이 특징인 곡입니다. 곡의 시작은 베이스와 드럼의 리듬으로 시작되며, 이어서 기타와 보컬이 들어오면서 곡의 클라이맥스를 향해 나아갑니다. 이 곡은 당시 록 음악의 전형적인 요소들을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가사는 자유를 갈망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억압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며, 자신의 길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주제는 많은 청중들이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감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가사들은 주인공이 자신의 방식대로 살아가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Turn Me Loose"는 출시 당시 큰 인기를 끌었으며, Loverboy가 국제적으로 알려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곡은 오늘날에도 많은 록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여러 매체에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2. 노래 감상

 

 

 

3. 앨범 표지

4. 영어 가사와 한글 해석

I was born to run

나는 달리기 위해 태어났어
I was born to dream

나는 꿈꾸기 위해 태어났어
The craziest boy you ever seen

네가 본 가장 미친 소년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Or no way at all

아니면 아예 안 해

And I was here to please

그리고 나는 기쁘게 하기 위해 여기 있어
I'm even on my knees

심지어 무릎을 꿇고 있어
Making love to whoever I please

내가 원하는 누구와도 사랑을 나누며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Or no way at all

아니면 아예 안 해


And then you came around

그리고 네가 나타났을 때
Tried to tie me down

날 묶으려 했지
I was such a clown

나는 그런 바보였어
You had to have it your way

너는 네 방식대로 해야만 했어
Or no way at all

아니면 아예 안 하든지

Well I've had all I can take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I can't take it no more

더 이상은 못 참아
I'm gonna pack my bags and fly my way

가방을 싸고 내 방식대로 날아갈 거야
Or no way at all

아니면 아예 안 해

So why don't you turn me loose

그러니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Or no way at all

아니면 아예 안 해

Why don't you turn me loose

그러니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I wanna fly
날고 싶어


I'm here to please

나는 기쁘게 하기 위해 여기 있어
I'm even on my knees

심지어 무릎을 꿇고 있어
Making love to whoever I please

내가 원하는 누구와도 사랑을 나누며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And when you came around

그리고 네가 나타났을 때
Tried to tie me down

날 묶으려 했지
I was such a clown

나는 그런 바보였어
You had to have it your way

너는 네 방식대로 해야만 했어

Well, I'm saying no way
나는 안 된다고 말하고 있어


So why don't you turn me loose

그러니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Or no way at all

아니면 아예 안 해

Why don't you turn me loose

그러니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I wanna fly
날고 싶어


So why don't you turn me loose

그러니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Or no way at all

아니면 아예 안 해


Why don't you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Why don't you turn me loose

그러니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I gotta do it my way

나는 내 방식대로 해야 해

I wanna fly
날고 싶어


Turn me loose

나를 놓아줘....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