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50x250
반응형
2023. 7. 18. 23:34 음악/하루한올팝
728x90
반응형

"Obsession"은 1980년대 초 미국의 신스팝(Synthpop) 밴드 Animotion이 발표한 곡으로, 그들의 가장 유명하고 성공적인 싱글 중 하나입니다. 영국 5위, 미국 6위, 캐나다 7위 등을 기록했습니다. 1980년대 최고의 원 히트 원더 12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 노래는 Michael Des Barres와 Holly Knight가 작곡하였으며, 그들의 자발적인 의지와 결단력을 강조하는 가사와 특유의 신스팝 사운드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가사의 내용은 강렬한 감정으로 어떤 사람에 대한 집착을 묘사합니다. 노래의 주인공은 그들이 마음 속 깊이 간직하고 있는 열렬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며, 상대방에 대한 집착과 그로 인해 자신이 어떻게 변해가는지를 노래합니다.

 

1. 노래 감상

 

2. 영어 가사와 한글 해석

You are an obsession

당신은 나의 집착이에요

I cannot sleep

나는 잠을 잘 수 없어요

I am your possession

나는 당신의 소유물이에요

Unopened at your feet

당신의 발에 개방되지 않았어요

 

There's no balance

균형이 없어요

No equality

평등함이 없어요

Be still 

멈춰요

I will not accept defeat

나는 패배를 받아들이지 않아요

 

I will have you

나는 당신을 가질 거에요

Yes, I will have you

네, 나는 당신을 가질 거에요

I will find a way, and I will have you

나는 방법을 찾아서, 당신을 가질 거에요,

Like a butterfly, a wild butterfly

나비처럼,  날아다니는 나비처럼

I will collect you and capture you

나는 당신을 모아 포로로 잡을 거에요

 

[Chorus]

You are an obsession

당신은 나의 집착이에요

You're my obsession

당신은 나의 집착이에요

Who do you want me to be

당신은 내가 어떻게 되길 원하나요

To make you sleep with me

당신과 잠자려면 말이죠..

 

I feed you, I drink you by day and by night

밤낮으로 당신을 먹이고 마시게하고..

I need you, I need you by sun or candlelight

태양아래나 촛불옆에서도 당신이 필요해요 

You protest, you want to leave,

당신은 항의하고, 떠나고 싶어하지요

Stay, oh, there's no alternative

머물러 줘요, 다른 대안은 없어요

Your face appears again,

당신 얼굴이 다시 나타나요

I see the beauty there

거기서 아름다움을 봐요

But I see danger, stranger

그러나 난 위험과 이방인을 봐요

Beware of circumstance in your naked dreams

벌거벗은 꿈 속의 상황을 주의해요

Your affection is not what it seems

당신의 애정은 보이는 것과는 달라요

 

[Chorus] X 2

 

My fantasy has turned to madness

나의 환상은 광기로 변했어요

 And all my goodness

내 모든 선함은

Has turned to badness

나쁘게 변했어요

My need to possess you has consumed my soul

당신을 소유하고픈 욕구가 내 영혼을 삼켜버렸어요

My life is trembling, I have no control 

내 삶은 떨리고 있고, 통제할 수 없어요

 

I will have you

나는 당신을 가질 거에요

Yes, I will have you

네, 나는 당신을 가질 거에요

I will find a way, and I will have you

나는 방법을 찾아서, 당신을 가질 거에요,

Like a butterfly, a wild butterfly

나비처럼,  날아다니는 나비처럼

I will collect you and capture you

나는 당신을 모아 포로로 잡을 거에요

 

[Chorus] X 4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