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50x250
반응형
2023. 9. 6. 20:33 음악/하루한올팝
728x90
반응형

I.O.U."는 1992년에 발매된 Carry & Ron의 앨범의 타이틀곡입니다. 1996년 황신혜와 유동근이 출연한 MBC드라마 "애인"에 삽입되어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고 이에 힘입어 이들은 내한공연까지 가졌습니다. 2005년에는 조혜련이 "아이오유"란 제목으로 부르기도 했습니다. 이 노래는 원레 1983년 미국의 컨트리 가수 리 그린우드(Lee Greenwood)가 불러 히트한 곡이었습니다.

"I.O.U."는 사랑과 관련된 가사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맡기고 싶다는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노래의 주제는 감정적인 적극성과 솔직함을 강조하며, 상대방에 대한 신뢰를 나타냅니다.

IOU는 "I owe you"를 줄여서 사용하는 말로 차용증의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1996년 당시에는 "은혜로운 당신"으로 해석하기도 했습니다.

 

1. 노래 감상

Lee Greenwood

2. 영어 가사와 한글 해석

 

You believe that I've changed your life forever

당신은 내가 당신의 삶을 영원히 바꾸었다고 믿고있어요

And you're never gonna find another somebody like me

나같은 다른 사람을 다시는 찾을 수 없을 거라고 믿고있어요

And you wish you had more than just a lifetime

당신은 한평생 이상의 시간이 주어지기를 바라지요
To give back all I've given you

제가 당신에게 베푼 것을 되갚기 위해서 말이죠
And that's what you believe
그게 당신이 믿는 거에요

 

[Chorus]
I owe you the sun light in the morning

하지만 저는 당신께 아침의 햇살과
And the nights of all this loving That time can't take away

시간이 가져갈 수 없는 이 모든 사랑의 밤들을 감사해요

And I owe you more than life now more than ever

당신 덕분에 이제 단순한 삶 이상의 것을 얻었어요
I know that it's the sweetest debt

전 알아요 그게 가장 달콤한 빚이란 것을요
I'll ever have to pay

내가 갚아나가할 것이죠

I'm amazed when you say it's me you live for

당신이 사는 이유가 나 때문이라고 말해서 놀랬어요
You know that when I'm holding you

내가 당신을 안고 있을때
You're right where you belong

당신이 있어야할 곳에 당신이 있다는 걸 당신도 알지요

And my love, I can't help but smile with wonder

내 사랑.. 난 의아해 하며 미소를지을 수 밖에 없어요
When you tell me all I've done for you

내가 당신을 위해 했던 모든 것을 당신이 말해줄 때면 말이죠
Cause I've known all alone
나 혼자만 안다고 생각했거든요


[Chorus]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