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50x250
반응형
2024. 10. 1. 14:34 음악/하루한올팝
728x90
반응형

1. 앨범 표지

2. 해설

"Paint It Black"는 Rolling Stones의 유명한 곡으로, 1966년에 발매된 앨범 "Aftermath"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곡은 그들의 대표적인 히트곡 중 하나로, 깊은 감정과 상실의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영국 싱글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곡은 롤링 스톤스의 첫 번째 1위 곡으로, 그들의 경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Paint It Black"는 롤링 스톤스의 멤버인 Mick Jagger와 Keith Richards가 작곡했습니다. 이 곡은 전쟁과 상실, 그리고 슬픔을 주제로 하며, 특히 베트남 전쟁과 관련된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곡의 시작 부분에 사용된 시타르(인도 전통 악기)는 곡의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며, 이는 록 음악에서 동양의 요소를 도입한 초기 사례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Paint It Black"는 롤링 스톤스의 상징적인 곡으로, 그들의 음악적 유산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곡은 단순한 사랑 노래가 아니라, 깊은 감정과 사회적 맥락을 담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롤링 스톤스의 음악은 시대를 초월하여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사용된 영화 및 TV 시리즈[나무위키 참조]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외화 머나먼 정글의 오프닝.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1987년작 풀 메탈 재킷의 엔딩에도 삽입되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3 트레일러에도 사용되었고, 

마피아 3에서도 주인공이 배신당하는 장면에서 사용되었다.

데블즈 애드버킷의 엔딩 크래딧에도 사용되었다. 

SS 랭글러 1991년 광고에도 사용되었다.

드라마 웬즈데이에서도 주인공 웬즈데이 아담스가 첼로로 연주했다.

블랙 아담(영화)에서 블랙 아담이 인터갱을 몰살할 때 이 곡이 사용되었다.

영화 존 윅 4에서 파리 총격전의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사용되었다.

3. 노래 감상

 

4. 영어 가사와 한글 해석

I see a red door and I want it painted black
나는 빨간 문을 보고 있고 그것이 검게 칠해지기를 원해
No colours anymore, I want them to turn black
더 이상 색깔은 필요 없어 모두 검게 변하길 원해
I see the girls walk by dressed in their summer clothes
여자들이 여름 옷을 입고 지나가는 걸 봐
I have to turn my head until my darkness goes
나는 고개를 돌려야 해 내 어둠이 사라질 때까지


I see a line of cars and they're all painted black
줄지어 서 있는 차들은 모두 검게 칠해져 있어
With flowers and my love, both never to come back
꽃들과 내 사랑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거야
I see people turn their heads and quickly look away
사람들이 고개를 돌리고 빠르게 시선을 피하는 걸 봐
Like a newborn baby, it just happens everyday
마치 새 아기가 태어나는 것처럼, 이건 매일 일어나는 일이야

I look inside myself and see my heart is black
나는 내 안을 들여다보고 내 마음이 검은 걸 봐 
I see my red door and must have it painted black
나는 내 빨간 문을 봐 그것을 검게 칠해야 해
Maybe then I'll fade away and not have to face the facts
아마 그러면 나는 사라질 수 있을 거야 사실을 마주하지 않아도 될 테니까
It's not easy facing up when your whole world is black
온 세상이 검은색일 때 직면하는 건 쉽지 않아
  
No more will my green sea go turn a deeper blue
더 이상 내 푸른 바다가 더 깊은 파란색으로 변하지 않을 거야
I could not foresee this thing happening to you
나는 이런 일이 너에게 일어날 줄 몰랐어 
If I look hard enough into the setting sun
내가 지는 태양 속으로 충분히 바라본다면 
My love will laugh with me before the morning comes
아침이 오기 전에 내 사랑이 나와 함께 웃을 거야 


I see a red door and I want it painted black
나는 빨간 문을 보고 있고 그것이 검게 칠해지기를 원해
No colours anymore, I want them to turn black
더 이상 색깔은 필요 없어 모두 검게 변하길 원해
I see the girls walk by dressed in their summer clothes
여자들이 여름 옷을 입고 지나가는 걸 봐
I have to turn my head until my darkness goes
나는 고개를 돌려야 해 내 어둠이 사라질 때까지

I wanna see it painted, painted black
나는 그것이 칠해지기를 원해 검게 칠해지기를 원해
Black as night, black as coal
밤처럼 검게 석탄처럼 검게
I wanna see the sun blotted out from the sky
나는 태양이 하늘에서 가려지기를 원해 
I wanna see it painted, painted, painted, painted black
나는 그것이 칠해지기를, 칠해지기를, 칠해지기를 원해 검게, 그래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