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50x250
반응형
2024. 10. 1. 15:42 음악/하루한올팝
728x90
반응형

1. 앨범 표지

2. 해설

"(I Can't Get No) Satisfaction"은 The Rolling Stones의 가장 유명한 곡 중 하나로, 1965년에 발매(앨범: Out of Our Heads)되었습니다. 이 곡은 록 음악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으며, 여러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아래에서 이 곡의 차트 성적과 역사적 배경, 그리고 곡의 의미와 영향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 영국 싱글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롤링 스톤스의 대표곡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I Can't Get No) Satisfaction"은 롤링 스톤즈의 기타리스트 키스 리처드(Keith Richards)가 작곡하였으며, 곡의 주제는 현대 사회의 불만과 소비주의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습니다. 이 곡은 록 음악의 전환점이 되었으며, 당시 젊은 세대의 불만을 대변하는 상징적인 노래로 여겨졌습니다.

곡은 현대 사회에서의 불만과 고독감을 표현하고 있으며, "Satisfaction"을 찾지 못하는 고통을 노래합니다. 이는 소비주의와 사회적 압박에 대한 비판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 곡은 록 음악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으며, 이후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여러 영화와 광고에서 사용되며 여전히 대중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 노래 감상

 

 

4. 영어 가사와 한글 해석

I can't get no satisfaction

나는 만족을 얻을 수 없어
I can't get no satisfaction

나는 만족을 얻을 수 없어
'Cause I try and I try and I try and I try

왜냐하면 나는 노력하고 또 노력하고 또 노력하고 또 노력해도
I can't get no, I can't get no
나는 만족을 얻을 수 없어, 나는 만족을 얻을 수 없어

 

When I'm drivin' in my car

내가 차를 운전할 때
And the man comes on the radio

라디오에서 남자가 나와서
He's tellin' me more and more

더 많은 정보를 말해주고 있어
About some useless information

쓸모없는 정보에 대해서 말이지 
Supposed to fire my imagination

내 상상력을 자극해야 한다고

 

[Chorus]
I can't get no

나는 만족을 얻을 수 없어
Oh no no no

오, 아니, 아니, 아니 
Hey hey hey

헤이, 헤이, 헤이
That's what I say

그게 내가 하려는 말이야
I can't get no satisfaction

나는 만족을 얻을 수 없어
I can't get no satisfaction

나는 만족을 얻을 수 없어
'Cause I try and I try and I try and I try

왜냐하면 나는 노력하고 또 노력하고 또 노력하고 또 노력해도
I can't get no, I can't get no
나는 만족을 얻을 수 없어, 나는 만족을 얻을 수 없어


When I'm watchin' my TV

내가 TV를 보고 있을 때 
And a man comes on and tells me

남자가 나와서 말해줘
How white my shirts can be

내 셔츠가 얼마나 하얗게 될 수 있는지
But he can't be a man 'cause he doesn't smoke

하지만 그는 남자가 아니야, 왜냐하면 그는 담배를 피우지 않으니까
The same cigarettes as me
나와 같은 것으로 말이지.


[Chorus]

When I'm ridin' round the world

내가 세상을 돌아다니고 
And I'm doin' this and I'm signin' that

이것저것 하면서 서명하고 있을 때
And I'm tryin' to make some girl

어떤 여자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어
Who tells me baby better come back maybe next week

그녀는 나에게 '다음 주에 다시 오라'고 말해 
'Cause you see I'm on a losing streak

왜냐하면 나는 지금 연패하고 있거든

[Chorus]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