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50x250
반응형
2024. 8. 2. 16:16 음악/하루한올팝
728x90
반응형

1. 앨범 표지

2. 해설

Neil Young의 "Old Man"은 1972년 앨범 "Harvest"에 수록된 곡으로, 그의 가장 유명하고 사랑받는 곡 중 하나입니다. "Old Man"은 싱글로 발매되어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31위까지 올라갔습니다. 앨범 "Harvest"는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곡은 Young이 그의 새로 구입한 Broken Arrow Ranch에서 만난 관리인에 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깊은 의미로는 세대 간의 공통점과 인생의 보편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Old Man"은 Neil Young이 1970년에 구입한 캘리포니아의 Broken Arrow Ranch에서 일하는 관리인 Louis Avila에 영감을 받아 쓴 곡입니다. Young은 이 곡을 통해 자신이 나이든 남자와 공통점을 느꼈던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세대에 속해 있지만, 인생의 경험과 감정에서 공통점을 찾게 됩니다.

 "Old Man"은 어쿠스틱 기타와 밴조, 그리고 James Taylor의 백업 보컬과 Linda Ronstadt의 하모니가 조화를 이루며 따뜻하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Old Man"은 발매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Neil Young의 대표적인 곡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곡은 세대를 초월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3. 노래 감상

 

4. 영어 가사와 한글 해석

Old man look at my life, 

늙은이, 내 삶을 봐요,

I'm a lot like you were.

나는 당신이 그랬던 것과 많이 닮았어요. 
Old man look at my life, 

늙은이, 내 삶을 봐요,

I'm a lot like you were.

나는 당신이 그랬던 것과 많이 닮았어요.

Old man look at my life, 

늙은이, 내 삶을 봐요,

Twenty four and there's so much more

스물 네 살이고 아직 더 많은 것이 있어요. 
Live alone in a paradise 
천국에서 혼자 살고 있지만

That makes me think of two.

그것이 나에게 두 사람을 생각하게 해요.


Love lost, such a cost,

사랑을 잃는다는 것, 그 대가가 커요, 
Give me things that don't get lost.

잃어버리지 않을 것들을 주세요. 
Like a coin that won't get tossed

던져지지 않는 동전처럼 
Rolling home to you.

당신에게 돌아가요.

Old man take a look at my life

늙은이, 내 삶을 봐요
I'm a lot like you

나는 당신과 많이 닮았어요.
I need someone to love me

나를  사랑해 줄 사람이 필요해요.
the whole day through

하루 종일
Ah, one look in my eyes

아, 내 눈을 한 번 보면 
and you can tell that's true.
그게 사실이라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Lullabies, look in your eyes,

자장가, 당신의 눈을 봐요
Run around the same old town.

같은 오래된 마을을 돌아다녀요
Doesn't mean that much to me

그것이 나에게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아요
To mean that much to you.
당신에게는 그렇게 중요하게 의미가 없어요.


I've been first and last

나는 처음과 마지막을 경험했어요.
Look at how the time goes past.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보세요.
But I'm all alone at last.

하지만 결국 나는 혼자 남았어요.
Rolling home to you.
당신에게 돌아가요.


Old man take a look at my life

늙은이, 내 삶을 봐요
I'm a lot like you

나는 당신과 많이 닮았어요.
I need someone to love me

나를 사랑해 줄 사람이 필요해요.
the whole day through

하루 종일 
Ah, one look in my eyes

아, 내 눈을 한 번 보면
and you can tell that's true.
그게 사실이라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Old man look at my life, 

늙은이, 내 삶을 봐요,

I'm a lot like you were.

나는 당신이 그랬던 것과 많이 닮았어요. 
Old man look at my life, 

늙은이, 내 삶을 봐요,

I'm a lot like you were.

나는 당신이 그랬던 것과 많이 닮았어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