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50x250
반응형
2023. 9. 16. 17:17 음악/하루한올팝
728x90
반응형

"Congratulations"은 클리프 리처드(Cliff Richard)가 1968년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대표로 불렀던 곡으로, 이 곡은 유로비전 역사상 중요한 노래 중 하나입니다. 이 노래는 미국 출신 작곡가 빌 마틴(Bill Martin)과 필 쿠터(Phil Coulter)에 의해 작곡되었습니다. "Congratulations"의 가사는 성공과 기쁨을 표현하는 내용으로, 축하와 성취감을 주제로 합니다. 곡은 주인공이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 축하를 받는 순간을 노래하며, 성공을 축하하는 노래로써 이해할 수 있습니다. 2005년에 열린 50주년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이 곡이 대회를 축하하는 노래로 선택되었고, 1995년 유럽 전승기념일 50주년 행사에서 이 노래를 불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방송이나 행사에서 축하할 일이 있을 때마다 이 노래가 연주되곤 합니다.

가사는 내가 사랑에 빠졌다는 것을 동네방네 알리고 축하한다며 자화자찬하는 내용입니다.

*** Congratulations : 주의할 것은 보통 우리 말로 축하한다고 하는 경우 이 음악을 배경음악을 사용하는데, 축하하는 일이 어떤 노력에 의해 이루어낸 성공을 축하할 때 적합하고,  생일과 같이 자기의 노력과 상관 없는 일을 축하할 때는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1. 노래 감상

2. 영어 가사와 한글 해석

[Chorus]

Congratulations,  And celebrations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When I tell everyone that you're in love with me

당신이 나와 사랑에 빠졌다는 걸 내가 모두에게 말할 때

Congratulations, And jubilations

축하합니다 환호합니다

I want the world to know I'm happy as can be.

내가 너무 행복하다는 걸 세상에 알리고 싶어요

 

Who would believe that I could be happy and contented

내가 이렇게 행복하고 만족스러워 하는 걸 누가 믿을 수 있겠어요

I used to think that happiness hadn't been invented

난 행복은 만들어지지 않는 거라고 생각했었어요

But that was in the bad old days before I met you

하지만 그건 당신을 만나기 전 불행한 지난 시절 이야기에요

When I let you walk into my heart

당신이 내 마음속으로 걸어들어왔을 때

 

[Chorus]

 

I was afraid that maybe you thought you were above me

난 내가 당신에게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할까봐 두려웠어요

That I was only fooling myself to think you loved me

당신이 나를 사랑한다고 생각하려고 내가 나를 속이고 있다고 생각할까봐 두려웠어요

But then tonight you said you couldn't live without me

그러나 오늘밤 당신은 나 없이는 살 수 없다고 말했어요

That round about me You wanted to stay

내 곁에서 머물고 싶다고 당신은 말했어요

 

[Chorus]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