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50x250
반응형
2024. 8. 9. 21:34 음악/하루한올팝
728x90
반응형

1. 앨범 표지

2. 해설

"Smile Again"은 헝가리 출신의 혼성 7인조 팝 그룹인 뉴튼 패밀리(Newton Family)의 유명한 곡으로, 1981년에 발매되었습니다.  1980년에 개봉한 캐나다 영화 '예스터데이(This Time Forever)'의 영화음악 주제곡이며 한국에서는 1980년 10월 25일에 개봉했습니다. 영화 내용은 남주가 베트남에 징집되고 여주는 그 남주의 아이를 갖게 되는 내용입니다.

가사에서는 상대방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서로의 존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합니다.

 "Smile Again"이라는 제목은 어려운 시기를 겪은 후 다시 웃을 수 있다는 희망을 상징합니다.

사랑의 회복력은 이 곡의 핵심 주제 중 하나입니다. 사랑은 때때로 어려움과 고통을 동반하지만, 이러한 경험을 통해 더욱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Smile Again"은 사랑의 힘과 회복의 메시지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는 곡입니다. 이 곡을 통해 우리는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다시 웃을 수 있는 희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랑의 회복력은 우리 삶에서 중요한 요소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줍니다.

이 노래는 특히 국내에서 인기가 많았는데 1985년에는 한국어 버전을 발표하기도 합니다.


3. 노래 감상

 

[한국어 버전]

 

4. 영어 가사와 한글 해석

Images go through my mind of laughing

웃는 모습이 내 마음속을 스치고 지나가요

Wondering when we were young what love would bring

우리가 젊었을 때 사랑이 가져다줄 것들에 대해 궁금했어요
Cold and snowy days, tender first embrace

차갑고 눈 내리는 날들, 부드러운 첫 포옹
We had everything, all that life could mean

우리는 삶이 의미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졌어요

 

Forbidden like a precious jewel you couldn't see

숨겨진 소중한 보석처럼 당신은 보질 못했어요
That I need only you as you needed me

나는 오직 당신만 필요했어, 당신도 나를 필요로 하단걸..
Then I showed you how with my heart and soul

그때 나는 내 마음과 영혼으로 당신에게 보여주었어요
From that moment on forever we'd lived as one

그 순간부터 우리는 영원히 하나로 살았어요

Then you went away it broke my heart

그러다 당신은 떠났고, 내 마음은 아팠어요
You were my life right from the start

너는 처음부터 내 삶이었어요

 

Smile again

다시 웃어봐요
Though you were gone I never could believe

당신은 떠났지만 나는 결코 믿을 수 없었어요
Smile again

다시 웃어봐요
You'd just let me lonely

당신은 나를 외롭게 두었어요
Smile again

다시 웃어봐요
Because I know your spirit lives in me until eternity

왜냐하면 나는 당신의 영혼이 영원히 내 안에 살아있다는 걸 알기 때문이에요
Smile again

다시 웃어봐요

 

Forbidden like a precious jewel you couldn't see

소중한 보석처럼 금지되어 당신은 몰랐어요
That I need only you as you needed me

나는 오직 당신만 필요했어, 당신도 나를 필요로 하단걸..
Then I showed you how with my heart and soul

그때 나는 내 마음과 영혼으로 당신에게 보여주었어요
From that moment on forever we'd lived as one

그 순간부터 우리는 영원히 하나로 살았어요

Our child gave me reason to live

우리 아이가 나에게 살아갈 이유를 주었어요
Memories of you time couldn't heal

당신에 대한 기억은 시간이 치유할 수 없었지요

 

[Repeat]

Smile again

다시 웃어봐요
All the things they said were never true

그들이 말한 모든 것은 결코 사실이 아니었어요
Smile again

다시 웃어봐요
We can start a new

우리는 새롭게 시작할 수 있어요
Smile again

다시 웃어봐요
Because I knew your spirit lives in me until eternity

왜냐하면 나는 당신의 영혼이 영원히 내 안에 살아있다는 걸 알기 때문이에요
Smile again

다시 웃어봐요

 

<<한국어 버전>>

이미 지난날들의 기억은

젊은 날의 추억을 그리네

즐거웠던 날 행복ㅎ나 순간

그때 우리는 모두 가졌지

 

보서거럼 빛나는 별처럼

우리에겐 사랑이 있었네

그대는 나를 나 또한 그대를

하나가 되어 후회없는 사랑을 했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