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1. 20. 13:03
앱개발/코듈러,앱인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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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BattleOwner]를 클릭하면 10000~99999의 정수를 난수발생하여 변수 BattleNo1에 저장합니다.
그러면 스크린명 [BattleOwner]를 오픈합니다. 이때 변수 BattleNo1의 값을 전달합니다.
이제 버튼[BattleVisitor]를 클릭하여 방금 BattleNo1값으로 오픈한 Firebase Realtime DB 버킷에 입장해야 합니다.
버튼 [BattleVisitor]를 클릭하면 Notifier로 숫자를 입력받습니다.
이때 숫자는 BattleNo1의 값을 입력하면 동일한 DB를 공유하게 됩니다.
Notifier로 입력받은 숫자에 0을 추가하여 버킷명으로 삼고, 이것이 예제그림의 182720이라는 폴더가 됩니다.
예제에서 BattleNo1 변수에 저장된 값은 18272인데 실시간DB 활용을 하기 위해서 [BattleOwner]가 오픈할 때 0을 추가하여 폴더를 생성하는 블럭과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폴더명에 0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tag명에 최하위 폴더명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기록된 Value가 있는지 값을 체크하고 if문 블럭을 활용하여 거기에 들어 있는 기본 값 "0"가 들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래서 값이 있으면 정확하게 번호를 입력한 것이므로 스크린 [BattleVisitor]를 오픈하고,
없으면 잘못 입력한 것이므로 다시 입력하도록 메세지를 출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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