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50x250
반응형
728x90
반응형

Firebase의 Realtime Database를 활용하면서 알게된 몇가지를 공유하려 합니다.

혹시 실시간 데이타베이스 사용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실시간데이타베이스는

1. 온라인상에서 바로 바로 데이타베이스를 공유하면 변경내용을 참조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자면 둘 이상이 사용자가 게임을 할 때 실시간으로 데이타를 공유할 필요가 필요할 때일 것입니다.

2. 파이에베이스 실시간 데이타베이스를 제가 여러가지 방법으로 실시간 데이타 변경내용을 참조하다보니 체득하게 된 사항입니다. 버킷내에 태그가 여러 개 있을 경우에 실시간 데이타 변경이 짧은 시간에 여러 개가 발생할 경우 시간상 제일 나중에 변경된 것을 참조하는 것 같았습니다. 무슨 말인가하면 앱에서 순ㄴ차적으로 발생시켰다고 실시간 데이타베이스도 그 순서대로 변경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참조하는 데 있어서 혼란이 발생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3. 그래서 이런 혼란을 방지하고자 생각해낸 방법이 변수 하나에 버킷 하나만 만드는 것입니다.

당연히 RealtimeDatabase의 컴포넌트도 각 변수대로 추가하여야 할 것입니다. 버킷에 태그도 1개만 만드세요. 그래야 혼란이 발생하지 않더라구요.

4. 그래서, 각 변수에 한 개의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각 컴포넌트 별로 한 개의 버킷,태그만을 지정하면 서로 헛갈리지 않고 잘 인식합니다. |^.^|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