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인벤터로 개발한 앱에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개발한 앱을 aia로 내보내기 하여 파일로 저장하고
코듈러나 썽커블에서 이 파일을 import하여 광고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달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코듈러에서 admob 등 광고를 달면 코듈러 자체의 광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앱 실행시 승인 받으라는 창이 계속 뜨면서 앱이 실행이 안됩니다.
처음엔 이게 뭔가?? 했었습니다.
다만, 코듈러 광고도 수수료가 또 추가되는것 같더군요.
여하튼 코듈러에서 광고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화면 우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찾습니다.
붉은 원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Account]라고 말풍선이 뜹니다. 클릭합니다.
[My account]를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 중 [Projects]를 클릭합니다.
이제 화면 중앙에 있는 나의 프로젝트 중 광고를 승인받을 앱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메세지가 보인다면 이미 승인 신청한 앱이 검토중에 있다는 메세지로 이미 신청한 앱이 승인이 된 후에 신청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프로젝트를 만들자마자 광고승인 신청을 할 수는 없습니다.
위와 같이 시간이 지나야 승인신청을 할 수 있다는 메세지가
다음과 같은 메세지로 바뀌어야 승인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승인을 요청하기 위해서 [Request approval]을 클릭합니다.
화면이 다음과 같이 바뀌면 다음과 같은 내용의 입력화면으로 바뀝니다.
내용을 한국어로로 번역한 것입니다.
1. 프로젝트 설명 입력하기. 네모칸에 간략하게 프로젝트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2. 카테코리를 골라서 클릭합니다.
3. 콘텐츠 카테고리 세부 사항 중 해당사항을 클릭합니다. 없으면 그냥 놔둡니다.
4. 프로젝트가 가족/어린이를 위해 만들어졌습니까?의 답을 클릭합니다.
5. 타사 컨텐츠 사용여부를 클릭합니다.
6. 라이센스 정보가 있다면 입력합니다. 무료 다운로드한 자료가 있는 경우 해당 링크를 입력합니다.
이제 [Submit]을 클릭하고 다음과 같이 바뀌었는지 확인만 하면 됩니다. 시간이 좀 걸립니다.
광고 승인이 되면 메세지가 위와 같이 변경됩니다.
'앱개발 > 앱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인벤터(app inventor)로 작성한 apk를 원스토어에 등록시 2가지 체크사항(오류) 확인 해결 방법 (0) | 2021.06.24 |
---|---|
유튜브 활용(공유, 링크, 퍼가기, 펌)과 저작권에 대한 이야기들 정리 (0) | 2021.04.06 |
PC 에뮬레이터 미뮤(MEMU)를 소개합니다. (0) | 2021.02.26 |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앱 업데이트 하기 2 (0) | 2021.01.29 |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앱개발자 이름 변경하기 (0) | 2021.01.03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한 앱 업데이트 하기 (0) | 2021.01.01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앱 출시 할때 지적재산권 관련으로 거부된 후 별도 확인사항 제출한 사례 (0) | 2021.01.01 |
Ad Mob 광고의 차단관리에 대해서 (0) | 2020.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