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인벤터2로 작성한 apk파일을 원스토에에 등록하려면 다음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즉, 패키지 네임과 minSDK버전입니다.
패키지 네임
앱인벤터에서 aia파일로 프젝트를 저장한 후 프로젝트를 kodular에서 임포트해서 kodular의 screen1 속성에 있는 패키지네임을 직접 입력해주고 원스토에서 동일하게 패키지네임을 입력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기존에는 스크린 속성의 Advanced properties에 아래그림처럼 추가 속성을 활성시켜서 패키지네임을 입력 또는 수정하도록 되어 있었는데
최근 코듈러가 업데이트 되면서 출시를 위한 메뉴가 별도로 생겨났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메뉴 중 오른쪽 끝 부분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프로젝트 세팅 창이 나타나는데
왼쪽의 메유 중 Publishing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SDK Level을 클릭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Package Name을 입력 또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밑에는 출시를 위해 필요한 버전 코드와 버전 네임도 여기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와 같이 앱인벤터에서 저장하는 패키지 네이밍 방식을 알아서 입력해 주어도 되기는 합니다.
SDK버전 전용 어플인 apk editor라는 앱으로 SDK버전을 수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사용방법이 잘 나와 있습니다.
어플 사용법 블로그 링크입니다.
[앱 리뷰] Apk Editer Pro 사용법 (hoto.dev)
어플 다운로드 링크 게시합니다.
APK Editor for PC and Mac – APK Editor Studio (qwertycube.com)
'앱개발 > 앱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인벤터(app inventor)로 작성한 apk파일을 aab파일로 변환하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하는 방법, aab파일에서 mp3 재생 오류 해결방법 (0) | 2021.06.25 |
---|---|
유튜브 활용(공유, 링크, 퍼가기, 펌)과 저작권에 대한 이야기들 정리 (0) | 2021.04.06 |
PC 에뮬레이터 미뮤(MEMU)를 소개합니다. (0) | 2021.02.26 |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앱 업데이트 하기 2 (0) | 2021.01.29 |
코듈러(kodular) 광고 등록하기 (0) | 2021.01.11 |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앱개발자 이름 변경하기 (0) | 2021.01.03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한 앱 업데이트 하기 (0) | 2021.01.01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앱 출시 할때 지적재산권 관련으로 거부된 후 별도 확인사항 제출한 사례 (0) | 2021.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