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50x250
반응형
2024. 8. 15. 18:06 음악/하루한올팝
728x90
반응형

1. 앨범 표지

2. 해설

"You’re the One That I Want"는 올리비아 뉴턴 존(Olivia Newton-John)과 존 트라볼타(John Travolta)가 함께 부른 곡으로, 1978년 뮤지컬 영화 "Grease"에서 가장 유명한 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은 영화의 클라이맥스 장면에서 두 주인공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순간에 불려집니다.

이 노래는 사랑의 열정과 갈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사에서는 두 주인공이 서로에게 끌리는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내며, 그들의 관계가 어떻게 발전해 나가는지를 보여줍니다. "You're the one that I want"라는 반복적인 후렴구는 상대방에 대한 강한 매력을 강조하며, 사랑의 뜨거운 감정을 상징합니다.

"You’re the One That I Want"는 발매 후 큰 인기를 얻었으며,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이 곡은 여러 나라에서 차트에 오르며 올리비아 뉴턴 존과 존 트라볼타의 경력에 중요한 히트곡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곡은 "Grease"의 상징적인 순간을 만들어 주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곡입니다. 뮤지컬과 다양한 이벤트에서 자주 공연되며, 70년대와 80년대의 팝 문화의 아이콘으로 남아 있습니다.

3. 노래 감상

 

4. 영어 가사와 한글 해석

I got chills, they're multiplyin'

나는 전율을 느껴 , 점점 더 커져가
And I'm losin' control

그리고 나는 정신을 못차리겠어
'Cause the power you're supplyin'

왜냐하면 네가 전기를 보내주니까
It's electrifyin'!
감전됐어


You better shape up, 'cause I need a man

너는 내게 잘 해야 해, 왜냐하면 나는 남자가 필요해
And my heart is set on you

내 마음을 너에게 정했어
You better shape up, you better understand

너는 내게 잘 해야 해, 내 말 알아듣곘지
To my heart I must be true

정말로 난 진심이거든
Nothing left, nothing left for me to do
더 이상 내가 더 할 게 없어

 

[Chorus]
You're the one that I want (You are the one I want)

너는 내가 원하는 사람 (너는 내가 원하는 사람)
Ooh ooh ooh, honey

오오오, 자기야
The one that I want (You are the one I want)

내가 원하는 사람 (너는 내가 원하는 사람)
Ooh ooh ooh, honey

오오오, 자기야
The one that I want (You are the one I want)

내가 원하는 사람 (너는 내가 원하는 사람)
The one I need (The one I need)

내가 필요한 사람 (내가 필요한 사람)
Oh, yes, indeed (Yes, indeed)
오, 맞아, 정말로 (정말로)


If you're filled with affection

만약 네가 애정으로 가득 차 있다면
You're too shy to convey

주저하지 말고 네 마음을 전해
Meditate in my direction

내 쪽으로 마음을 집중해
Feel your way
너의 감정을 느껴봐


I better shape up, 'cause you need a man

내가 더 잘 할게, 왜냐하면 너는 남자가 필요하니까
I need a man who can keep me satisfied

나를 계속 만족시킬 수 있는 남자가 필요해
I better shape up if I'm gonna prove

내가 더 잘 할게, 그걸 증명하려면..
You better prove that my faith is justified

너는 내 믿음이 정당하다는 것을 증명해야 해
Are you sure?

확실해?
'Cause (yes) I'm sure down deep inside
왜냐하면 (응) 정말 진심이야

[Chorus]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