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SK의 라이프
블로그 이미지
P2SKLife
앱개발에 대한 정보와 취미인 음악감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50x250
반응형
2020. 10. 20. 18:46 음악/클래식(Classic)
728x90
반응형

<그리그 – 피아노협주곡>
미켈란젤리/비비시 레전드, 앙트르몽/오먼디/필라델피아

<드보르작 - 교향곡>
줄리니, 노이만, 안체를(9)

<라벨 - 밤의 가스파르>
미켈란젤리, 이보 포고렐리치, 샹송 프랑수아

<라벨의 피아노곡 전집>
1.안느 퀘펠렉 (버진클래식)- 밤의 가스파르나 거울이 굉장히 뛰어나요.
2.장 에플람 바부제(MDG)- 피아니스트자체가 테크닉도 뛰어나거니와 녹음상태가 너무좋아서 손이 자주갑니다. 특히 스카르보에서는 어쩜이리 정교하며 뛰어난 밸런스를 들려주는지..최고입니다
3.알렉상드르 타로(Harmonia Mundi)- 라벨 전집중 가장 아낍니다. 군데군데 신선한해석이 재미있었고 옹딘이나 미뉴에트같은 몽환적인 곡에서의 잔향이 너무나 좋았어요ㅠㅠ 특히 밤의 가스파르는 개인적으로 베스트연주네요.
4.안젤라 휴이트(Hyperion)- 하이페리온 레이블자체가 녹음상태가 좋다는 평도있고 휴이트의 라벨은 그냥저냥 무난하네요. 표지가예뻐서샀네요!
5.아르투르 피자로(Linn)- 개인적으로 타로와 더불어 좋아하는 전집입니다. 밤의 가스파르중 옹딘은 피자로버젼이 제일좋더라구요.. 그외 라발스도 좋았습니다.

<라벨 - 피아노협주곡>
짐머만/불레즈

<라흐마니노프 – 교향곡>
아쉬케나지,이반 피셔,유진 오먼디, 프레빈

<리스트 - 파우스트교향곡>
번스타인

<림스키콜사코프 - 세헤라자데>
로스트로포비치/파리오케스트라
프리츠 라이너/시카고 심포니
키릴 콘드라신/로열콘서트헤보우

<말러 교향곡 전곡>
번스타인–뉴욕필,카라얀,아바도,메타/빈필
솔티(3,4,5,8)
클렘페러(2,4)

<말러 - 교향곡 4번>
미아 페르손이 노래한 이반 피셔
실비아 멕네어가 노래한 하이팅크
라이너,아바도&슈타테,카라얀, 인발

<말러 - 교향곡 5번>
샤이와RCO,쿠벨릭,텐슈테트와 런던필,번스타인 빈필, 인발

<말러 – 교향곡 6번>
불레즈,번스타인/빈필89 DG,카라얀 베를린필77 DG,텐슈테트 런던필

<멘델스존 - 교향곡>
클렘페러(3번), 아바도, 시노폴리(4번)

<멘델스존 - 바이올린협주곡>
오이스트라흐/유진 오먼디
하이페츠/토머스 비첨
헨릭 세링/안탈 도라티
아이작 스턴/유진 오먼디
하이페츠/샤를 뮌슈
정경화 선생/샤를 뒤투아
예후디 메뉴인/빌헬름 푸르트뱅글러
길샤함/주세뻬 시노폴리
막심 벤게로프/쿠르트 마주어
조슈아 벨/로저 노링턴

<모짜르트 - 교향곡>
브루노 발터/콜럼비아심포니(35,40,41)

<모짜르트 - 바이올린 협주곡>
그뤼미오/콜린 데이비스
기돈 크레머/아르농쿠르/빈필DG

<모짜르트 - 피아노협주곡>
피레스(17), 하스킬, 페라이어(26번), 굴다(20,21,25,27, 폴리니(23, 19), 헤블러, 기제킹, 우치다

<바르톡 - 바이올린협주곡>
스턴

<바흐 - 바이올린협주곡>
셰링/ 네빌매리너, 피녹/잉글리쉬콘서트

<바하 – 골드베르크 변주곡(하프시코드)>
스콧 로스(에라토),구스타프 레온하르트, pierre hantai,슈투트가르트 체임버

<바하 – 브란덴부르크협주곡>
트레버 피녹 지휘,잉글리시 콘서트(또는 유러피언 브란덴부르크 앙상블과 함께 녹음한 신반)
조르디 사발 지휘,르 콩세르 드 나시옹
라인하르트 괴벨 지휘,무지카 안티콰 쾰른

<바하 – 파이프오르간 연주>
칼 리히터,헬뭇 발차,에발트 코이만,

<바하 – 평균율>
굴다,튜렉,폴리니,리히터

<베를리오즈 - 교향곡>
뮌히/보스톤, 불레즈(3)

<베토벤–교향곡>
카라얀/베를린 필/ DG 1984(3번)
요제프 크립스/런던심포니
바비롤리,푸르트뱅글러1952베를린필
클렘페러 필하모니아1959
번스타인 빈필
카를로스 클라이버(7번)
칼 뵘(9번)

<베토벤 – 바이올린 소나타>
기돈크레머/아르헤르치,이차크 펄만

<베토벤 – 첼로소나타>
리히터/로스트로포비치,페레니/언드라시 시프,메네세스/프레슬러,카잘스/푸르니에

<베토벤 - 피아노 소나타>
에밀 길렐스,빌헬름 켐프,박하우스,아라우,굴다,부흐빈더
프랑소와 프레데릭 귀,클로드 프랑크,디터 체흘린,리차드 구드

<베토벤 – 피아노협주곡5번 황제>
미켈란젤리,길렐스/반트,짐머만/번스타인/빈필,

<브람스 – 교향곡4번>
클라이버/빈필,첼리비다케,가디너

<브람스–교향곡 전곡>
카라얀 / 번스타인, 요훔 / 베를린필, 줄리니/빈필, 클렘페러/필하모니아, 발터/
리카르도 샤이/라이프찌히 게반트하우스,사이먼 래틀/베를린 필
칼뵘/빈필(3번)

<브람스 - 바이올린협주곡>
오이스트라흐/조지 셀
레핀/샤이
코간

<브루크너 - 교향곡>
요훔(EMI), 발터(7번), 칼뵘/빈필(3,4번), 인발, 하이팅크/빈필(4번)

<비발디 – 사계>
까르미뇰라,이무지치,얀센,파비오 비욘디,무터,정경화,크레머,몬테나리

<비발디 – 조화의 영감>
아카데미아 비잔티나

<생상스 - 교향곡>
앙세르메(3번)

<생상스 - 바이올린협주곡>
정경화/런던심포니(데카)
펄만/파리오케스트라(DG)
루지에로 리지/

<쇼스타코비치 - 교향곡>
콘드라신(5, 14), Rozhdestvensky

<쇼팽 – 왈츠>
클라우디오 아라우,아쉬케나지,루빈스타인,리파티,아라세비츠,타티나아

<쇼팽 -프렐류드>
길렐스,아슈케나지,폴리니

<쇼팽 - 피아노협주곡 1번>
길렐스/오먼디,지메르만/줄리니,루빈슈타인/스코바체프스키,아르헤르치,당타이손,삼손 프랑스와

<슈만 – 피아노 소나타>
언드라시 시프,빌헬름 켐프,브렌델,헤블러

<슈만 – 교향곡4번>
가디너,데이빗 진만,자발리쉬

<슈베르트 - 교향곡>
칼 뵘/베를린 필, 시노폴리(8,9)

<슈베르트 - 바이올린소나타>
해블러.셰링,

<시벨리우스>
카라얀

<차이코프스키 - 교향곡>
Karajan / Berlin Phil / DG
Mravinsky / Leningrad Phil / DG
Mariss Jansons / Oslo Phil / Chandos
Rozhdestvensky G., Moscow Radio Symphony Orchestra(1번)

<차이코프스키 - 바이올린협주곡>
Mutter / Karajan / Berlin Phil / DG
기돈크레머/로린마젤/베를린 필/ 1986 DG
오이스트라흐/로저스트벤스키
Julia Fisher,올리그 카간,정경화/뒤뜨와,벵겔로프

<차이코프스키 – 피아노협주곡1번>
길렐스/마젤,리히테르/카라얀,아르헤르치/아바도,리히테르/므라빈스키

<차이코프스키–백조의 호수>
앙세르메/데카

<첼로 추천곡>
쟈클린의 눈물
브루흐의 콜 니드라이
첼로소나타–풀랑크,쇼팽,멘델스존,브람스(다닐 샤프란),베토벤,비발디,프로코피에프,쇼스타코비치
첼로협주곡–보케리니,생상스,슈만
코다이 무반주 첼로소나타–야노스 슈타커
차이코프스키 녹턴,로코로 변주곡
블로흐 쉘로모

<파가니니 - 카프리스>
살바토레 아카르도,루기에로 리치(데카),이차크 펄만,알렉산더 마르코프

<파헬벨 – 캐논>
괴벨&무지카 안티콰 쾰른
카라얀/베를린필
앤드류 패럿&테버너 플레이어즈 연주
일 쟈르디노 아르모니꼬의 연주
리코더3대와 콘티뉴오로 연주한 리체르카레 콘소트의 연주
에스페리옹21 +사발의 연주

<프랑크 - 교향곡>
카라얀

<프로코피에프 - 교향곡>
Rozhdestvensky(1,6,7), 번스타인/이스라엘필(5)

<하이든 - 교향곡>
요훔 / 런던 필, 콜린 데이비스
칼뵘(88,89,92), 도라티

<하프시코드 추천>
Art of the Baroque Harpsichord / Laurence Cummings
앙타이 스카를랏티 소나타 선집
pierre hantai가 연주하는 바흐 골드베르그

<부활 관련>
바하의 부활절 오라토리오BWV 249와 부활절 칸타타인BWV 4, 6, 66....
헨델의 오라토리오 부활Hwv 47.메시아의3부
기악곡으론 비버의 미스테리 소나타 중11번 부활.

728x90
반응형
posted by P2SKLife